본문 바로가기

아하! 십대의 물결/아하! 청소년 활동

아하! 2013 청소년 동아리 입회식과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아하! 2013 청소년 동아리 입회식과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2013 청소년 동아리 및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단체사진

 

 

 2013년 4월의 첫째주 토요일, 아하!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2013년에 활동할 청소년 동아리 입회식과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입회식과 위촉식은 14명의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기획 및 진행되었고, 청소년 동아리 회원 70명 등 총 84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였습니다.

 이 행사는 총 3부로 나뉘어 1부 - 오프닝, 2부 -주제별 회원교육, 3부 - 입회식 및 위촉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 오프닝에서는 각 동아리 소개와 동아리 담당지도자, 자원활동가 소개, 주제별 회원교육의 모둠 발표 그리고 각 모둠별 친해지기 시간이 있었습니다.

 

▲청소년 동아리 'BOM'

 

▲청소년 동아리 'Ya!동아리'

 

▲주제별 회원교육 모둠발표 및 친해지기

 

 

 

 2부 주제별 회원교육에서는 동아리 연합 조별 활동으로 청소년YMCA에 대한 이해, 성지식 습득 및 성에 대한 이해, 생명ㆍ평화 감수성 기르기, 18세 참정권 교육과 의견나눔의 회원교육을 주제별로 진행하였습니다.

 

 

▲주제별 회원교육1 :  청소년YMCA이해

 

 

▲주제별 회원교육2 :  성지식 습득 및 성에 대한 이해

 

▲주제별 회원교육3:  생명평화감수성 기르기

 

▲주제별 회원교육4:  18세 참정권 교육 및 의견나눔

 

◎주제별 회원교육 모둠 소감 나눔

 

 * 이번에 많은 사람끼리 모여 YMCA, 성, 공정무역, 참정권에 대한 수준 높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새로운 친구를 사귈 기회가 있어서도 좋았습니다.

 * 다른 동아리들과 함께 참여해서 더욱 의미 있었고, 다양한 청소년 관련 지식과 YMCA 등에 대하여 알 수 있어서 뜻 깊고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 쉽게 해보질 못할 경험을 오늘 하루동안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 동아리 활동을 하는 데에 있어서고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처음 경험해보는 활동이라 신나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 다른 동아리 회원들도 만나서 좋았고 많은 것 배우고 가서 보람 있었습니다.

 

- '우리 또 봄이야', '불사조', '비상구', '어떡하죠' 모둠 소감 중 발췌

 

 

 3부 입회식 및 위촉식에서는 아하!센터의 이명화 센터장님과 한국YMCA전국연맹 청소년담당 구자훈 간사님의 환영 인사와 동아리 선배회원이 신입회원의 입회를 축하하는 뺏지수여, 그리고 7기 청소년운영위원의 위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환영인사 : 아하!센터 이명화 센터장

 

▲환영인사 : 한국YMCA전국연맹 구자훈 간사

 

▲청소년 동아리 입회식 : 뺏지수여

 

▲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 참가자 소감

 * 일단 이런 자리가 많아서 편하게 하려고 마음먹었는데 예상 외로 긴장되고 다른 아이들 서로의 의견을 낼 수 있어서 좋았다.

 * 오늘의 활동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것 같다. 올해 활동을 더욱 열심히해야겠다.

 * 정말 YMCA에 대해서 많은 걸 알게 되어 좋았다. 열심히 활동하면서 다른 동아리와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

 * 오늘 활동 재밌고 유익했고 몰랐던 것도 배웠다. 다른 동아리와 친해지고 싶다.

 * 오늘 활동이 좀 길어서 힘들기도 했지만 그래도 나름 의미 있었던 활동이었던 것 같고 앞으로 다른 동아리들과 어울리는 활동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

 * 청소년으로써 할 수 있다는 여러 가지 활동들을 하면서 자신감도 생겨서 매우 즐겁게 시간을 보낸 것 같다.

 * 활동이 다 굉장히 재미있고 참정권, 햄버거의 진실 등 평소에 신경 쓰지 않던 것을 알게 되어 좋았다.

 

- 'Ya!동아리', '여우사이', 'BOM', '또래지기', '우리두리', '작은그늘' 동아리 소감 중 발췌

 

 

 

  2013년 활발하게 활동할 청소년 동아리 입회식과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아하!센터의 청소년들에게 많은 기도와 응원 부탁드리며 이번 입회식과 위촉식을 기획하고 진행했던 7기 청운위의 위원장의 후기를 마지막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2013년 아하!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의 청소년 동아리 입회식과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이 4월 6일(토)에 열렸습니다. 7기 청운위는 사전에 모임을 가지고 이번 입회식과 위촉식을 어떻게 구성할지 여러 차례에 걸쳐 많은 회의를 통해 프로그램 하나하나에 정성을 들였습니다. 위원장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며 회의를 진행할 때 느낀점은 위원들이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었고, 아직 많은 만남을 가지지 않은터라 어색한 분위기가 있기는 했지만 그 속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발언해주는 위원들 덕분에 프로그램도 잘 나올 수 있었고 회의 진행도 부드럽게 이끌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입회식, 위촉식 당일에는 청운위가 오전부터 모여 최종 회의와 간단한 일정을 공유하고 정해진 위치에서 리허설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1부 오프닝 사회를 맡았는데 아하!센터 동아리 안에서는 저를 아는 친구들이 없어서 처음에는 약간 의아해하는 눈빛으로 바라보았지만 이후에 청운위를 소개하고 청운위의 역할과 활동을 공유하고 나니 다들 친근하게 대해주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동아리 회원들이 청운위가 준비한 프로그램에 만족하는 거 같아 매우 행복했습니다.

 오프닝과 포스트 플레이 입회식 및 위촉식까지 무탈하게 마치고 청운위는 활동한 공간을 정리하고 평가를 하는데, 청운위로써 많은 친구들 앞에서 사회도 보고 위촉장을 받고 나니 청운위에 소속되어 있다는 소속감과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입회식과 위촉식의 모든 프로그램이 회의때 청운위가 뜨겁게 불타오르며 고민했던 열정이 동아리 회원들에게 잘 전달되었길 바랍니다. 다음 모임에는 모든 임원들이 책임감과 소속감, 무엇보다 청운위로써의 자부심을 가지고 더 발전한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만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유현 위원장

 

 

 

 

글. 청소년 동아리 회원 및 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유현(위원장)

편집. 교육사업팀 조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