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8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워크숍 !

▲8기 청소년운영위원회


 2014년 3월 8일~3월 9일, 1박2일동안 아하! 서울시립 청소년 성문화센터의 8기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분들의 워크샵이 있었습니다. 총 11명(송유경, 최재웅, 박종훈, 김수현, 박지원, 함도윤, 정채린, 김소연, 조현미, 이현주, 박보혜)의 청운위 분들과 두 명의 지도자 선생님이 함께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청운위 위원분들께서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였는데요, 생명평화에 대한 교육과 청소년 성문화에 대한 교육, 센터장님과의 만남을 통해 아하! 센터와 YMCA에 대해 더욱 잘 알고 인식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또 청운위 임원선출 및 1년 활동 계획을 수립하며 청운위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동기를 부여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기소개 및 친목게임을 진행하고 저녁을 같이 만들어 먹는 등 청운위 위원분들끼리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


그럼 8기 청운위 위원분들의 워크샵 당시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나보실까요 ?



▲김수현, 박보혜위원님의 자기소개 및 동아리 소개, 친목 게임과 동아리 수칙 정하기



▲김소연, 송유경위원님의 리더로서의 자질 논의


▲이명화 센터장님과의 만남




▲이현주, 박지원, 정채린 위원님의 청운위의 역할 논의


▲센터 라운딩


▲직접 만들어 먹는 즐거운 저녁 시간



▲아하!센터에서 진행되는 성교육 프로그램 경험과 청소년 성에 대한 교육




▲최제웅,박종훈 위원님의 생명평화 감수성 기르기



▲8기 청소녀운영위원회 임원선출 및 선출된 임원들


 이틀간 진행된 워크샵에서 많은 회의로 인해 위원분들께서 조금은 힘들어 하시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기회로 아하!센터와 YMCA, 그리고 청운위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자신이 청운위에 속해있다는 자존감과 자부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

 

 

글. 8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송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