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에는 어떤일이?/그곳에 아하가 있었다!

수능 끝난 고3 여학생 학교방문 성교육 : 아름다‘움(WOMB)’ 토크콘서트

수능 끝난 고3 여학생 학교방문 성교육 : 아름다(WOMB)’ 토크콘서트

 

지난 1115일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의 이명화 센터장은 서울시 강서구 소재 경복비즈니스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행사의 메인 강사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주관하였으며, 메인MC로는 손미나 아나운서, 정경미 개그우먼이 진행을 맡았다.

 

아름다(WOMB)’ 토크 콘서트는 10대들의 성에 대해서 긍정적인 입장을 가지고 스스럼없이 터놓고 이야기하는 장이었다.

 

이 자리에서 이명화 센터장은 강의를 통해 자신이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주제로 성이야기를 이끌었다. 성에 대한 10대들의 질문으로 시작으로 우리사회 성문화에서 남녀의 차이, 연애와 성관계시 준비해야할 것들, 성주체성과 성건강의 개념, 이를 실천하기 위한 지침 등을 설명하며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또한 현장에서 즉석 SMS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드러내고 해소하는 자리를 가졌다. 생각보다 폭발적이고 다양한 구체적 질문들이 쏟아졌고 참가자들은 궁금했던 실제적인 성이야기, 구체성 있고 개념있는 토크 자리라서 좋았다는 긍정적 반응이 많았다.

이 토크 콘서트 행사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11월중에 총 5회 예정되어 있으며 대학이나 사회로 나가는 10대 여성들에게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을 만한 행사가 될 것이다.

 

 

 

 

 

 

 

 

  

: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홍보담당 채대귀

사진 :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