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에는 어떤일이?/그곳에 아하가 있었다!

2011 아하! 십대 성문화 운동 활동가 워크숍

작성일 : 11-01-25 13:35             
2011 아하! 십대 성문화 운동 활동가 워크숍
글쓴이 : 아하지기 (124.60.216.5)  조회 : 230  


2011년 1월 20~21일 총13시간에 걸쳐 "2011 아하! 십대 성문화 운동 활동가 워크숍"이 진행 되었습니다.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진행해 온 청소년 성문화 동아리 운영과 십대 성문화 컨텐츠 기획에 대한 매뉴얼 및 노하우 등을 전수하여 성문화 운동을 확산시키고자 기획된 워크숍이며, 전국 청소년 관련 기관 및 성문화 센터 실무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습니다.
 
청소년 성문화 운동의 이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통한 성문화 운동의 실제, 성문화 캠프의 기획과 운영, 아하! 청소년 성교육 또래지도자 캠프 소개, 성문화 운동(성문화 동아리 운영) 사례 발표, 십대 성문화 컨텐츠 계획안 작성 및 발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성문화 센터 실무자들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기관의 실무자들이 성문화 운동의 필요성을 느껴 워크숍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일회성 성교육으로는 청소년들의 의식 변화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낀 실무자들께서 성문화 동아리 운영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성문화 동아리를 운영해 볼까?'라는 생각을 가지셨던 실무자라면 지역으로 돌아가서 당장이라도 조직을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 중에 말씀 드렸던 것처럼 시작은 청소년 2명만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 운영은 본 워크숍을 통한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가능하실 것입니다. 전국의 성문화 동아리가 서로 네트워크하고 함께 연합하여 활동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기를 바라며, 이틀 동안의 워크숍에 열심히 참여해주신 많은 선생님들께 감사 드립니다.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교육사업팀 양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