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에는 어떤일이?/그곳에 아하가 있었다!

12월의 아하! 짧고 굵은 소식

작성일 : 10-12-30 15:59             
12월의 아하! 짧고 굵은 소식
글쓴이 : 아하지기 (119.196.213.175)  조회 : 247  


2010 올해의 청소년권장사이트 우수상 수상

청소년들이 왜곡된 지식을 갖기 쉬운 ‘성’이라는 주제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며 청소년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우리 홈페이지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청소년권장사이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앞으로도 아하! 홈페이지는 단순 정보를 일방향으로 전달하는 페이지가 아니라 청소년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청소년의 목소리를 전하는 온라인 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년 서버 증축과 홈페이지 업그레이드로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서비스를 전할 예정이니 더욱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청소년동아리 지도자 이가영, 2010 푸른성장대상 대상 수상

2004년부터 몸이야기 동아리 청소년회원으로,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기끼깡 캠프’, ‘몸이야기 동아리’, ‘세륜중’ 동아리 지도자로 활동해온 이가영(중앙대 4)이 2010 푸른성장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푸른성장대상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푸른성장대상위원회가 수상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꾸준히 해온 청소년 성문화동아리 활동과 다문화활동의 경험이 인정되어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축하합니다!!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지원사업 우수상 수상

3년여 간 달려온 해피버스ting의 노고가 빛나는 순간입니다. 남부교육청과 연계사업으로 서울시지역 서남권의 초등학교 아이들을 만나 발 빠르게 성문화의 씨앗을 뿌려 온 결과 소외계층의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지원사업에 대한 공으로 서울특별시교육감상을 수상했습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청소년 성매매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여성인권지흥원과 여성가족부의 후원으로 진행한 ‘청소년 성매매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완성하였습니다. 4월부터 시작한 프로젝트는 사전연구(청소년인터뷰), 시범교육, 전문가간담회(학계, 교사, 청소년, 활동가 등)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성별, 연령, 성매매 노출정도를 고려한 8개의 프로그램과 특강용, 반성매매 동아리활동 매뉴얼 등 총10개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매뉴얼은 내년 전국의 중고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