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십대의 물결/아하! 청소년 활동

2015 남자청소년 주말 성교육캠프 '마성캠프_8월' 후기

 

 

 

남자중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성감수성 및 소통능력을 키워보는

남자청소년 주말 성교육캠프 '마성캠프'

지난 8월 29일(토) ~30일(일)에 1차 캠프가 진행되었는데요,

총 13명의 청소년과 21명의 양육자가 참여하였습니다!!

 

과연 어떤 활동들이 진행됐을까요?

궁금하시죠?!

캠프의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D

 

  

 

 

아버지와 함께 온 참가자들이예요~

두근두근 어색어색 과연 오늘 재미있을까?

 

 

 

 

아버지들은 따로 교육을 받으러 이동!

우리는 서로의 얼굴도 익히고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지려 해욧

 

 

 

 

1박 2일 동안 우리 모두가 지킬 수칙도 만들고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이기도 하였어요 ><

 

 

 

 

이제 어느 정도 친해졌으니 본격적인 성교육으로 궈궈궈궈~!

 

 

 

 

내가 생각하는 '성'에 대해 이야기도 해보고

꼭! 알아야 할 성지식도 재밌는 퀴즈로 배우고(누가누가 많이 알고있낭)

임신복도 입어보며 이러저리 움직여보았어요

 

 

 

 

같은 시각! 남자양육자께서는 따로 강사님과 함께 이야기 꽃을 피우고 계셨답니다

나의 십대시절, 그 때의 나의 아버지, 지금 아버지로서의 나의 모습은.....?

남자청소년이 궁금해 하는 '성'은???

 

 

 

 

 점심 냠냠 후 아버지들과 참가자들 그리고 남자 지도자들과 함께 하는 몸소통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서로의 눈을 바라보고, 의지하고, 지지하며...

 

 

 

재밌는 게임!!

 

 

 

 사랑합니다 ♡

 

 

 

 

 

 

 

마성캠프의 메인!

은밀하게 위대하게 남자끼리 Talk!

냠냠 직접 간식도 만들어보고

 

 

 

 

 성과 관련된 궁금증 다~~~ 해소 해 버릴테다!

 

 

 

SEAL 기법? 그게 뭔가용?

알려주세요!!!

 

 

 

 

이제 하루를 정리해 보아욧

직접 만든 간식을 챙겨서

소수의 그룹으로 남자샘들과 프리토킹!

 

  

 

 

오와~~ 분위기 너무 좋은데요? 

 

 

 

 

"오늘 하루 어땠나요?"

 

"저는 ~~~~한 꿈을 가지고 있어요. ~~~한 남자가 되고 싶어요"

 

 

 

 

다음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며 스트레칭도 쭈욱~~~

 

 

 

 

축구&농구

페어플레이!!!!

 

 

 

 

짜잔!

마성캠프의 메인2!! 사춘기 세레모니 시간입니다

사춘기 세레모니???

 

 

 

 

과연 어떤 활동일까요???

궁금하시져!? 그렇담 마성캠프 2차에 참여해주세요:D

 

 

 

 

이 시각! 여자양육자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양육자로서 꼭 알아야 할 남자청소년 성발달!

우리 아이가 궁금해하는 성이야기는?

여자양육자의 태도는?

 

 

 

 

마지막 단체사진까지 뿅!

 1박 2일동안 함께 해준 참가자, 지도자, 양육자 모두모두

즐거웠던 캠프였답니다:D

 

 

사진으로는 캠프를 파악하기 어려우시다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참가자들의 생생한 후기를

ㄷㄷㄷㄷㄷㄷㄷㄷ

 

 

 <청소년 참가자 소감>

- 전체 만족도: 평균 4.7점(5점 척도)

- 오기 싫었는데 지금은 후회 않는다. 성에 대해 잘 알았다. 오길 정말 잘했다.

- 올바르게 감정표현 하는 법을 알 것 같다. 그리고 서로를 좀 더 배려하면서 섹드립을 줄였다.

- 아버지와 어른들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 다른 사람들과 더 친해질 기회였다.

- 다 착하고 멋진 선생님들이랑, 활동이 다 재밌고 새로운 친구들과 지낼 수 있어 좋았다.

- 추천할 수 있는 스고이한 프로그램이었다. 시설 굿굿.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

 

 

 <남자양육자 소감>

- 주변 지인들에게 이 캠프를 추천하고 싶다: '그렇다' 라고 체크한 응답자는 100%

- 아이들의 고민, 생각에 대해 알 수 있었다.

- 서로에게 신뢰를 갖게 해 준 프로그램들이 좋았다. 아들과도 더 신뢰를 만들어야겠다.

-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가진 선생님을 통하여 궁금한 점들이 해결되었고 내가 받은 좋은 경험을 지인들과 공유하고 싶다.

- 양육자도 아이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눈높이 성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느꼈다.

 

 

 <여자양육자 소감>

- 주변 지인들에게 이 캠프를 추천하고 싶다: '그렇다' 라고 체크한 응답자는 100%

- 부모로서 어떤 역할을 해주어야 하는지 올바른 길을 알려주신 것 같다.

- 이 시기 아이들의 발달과정, 눈높이를 여러 엄마들과 이야기하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 나와 내 아이의 관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된 좋은 계기가 되었다.

- 비슷한 또래를 키우는 엄마들의 다양한 사례와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전문가가 솔루션을 제공해주어서 좋았다.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ㅎㅎ

이렇게 유익하고 즐거운 마성캠프!

아~~~ 나도 or 우리 아이도 보냈어야 했는데 아쉬워 하고 계시죠???

하지만 올 해 끝이 아니라는거~~~!!

10월 17일(토) ~18일(일) 마성캠프가 한 번 더 진행됩니다!

모두들 일정 체크하시고~~~

신청서 작성하러 궈궈궈

https://www.ahacenter.kr:46165/program/camp

 

더욱 생생한 후기로 10월에 또 뵙겠습니다:D

뿅!

 

 

 

사진. 대학생성교육자원활동가 정진우

글. 교육사업팀 장윤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