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십대의 물결/아하! 청소년 활동

2015 놀라운 토요일 서울EXPO 개막행사 '9기 청운위와 함께하는 핵잼, 꿀잼, 아하! 성교육'

안녕하세요 ~~:D

날도 따뜻하고 햇살도 좋은 요즘, 다들 어떻게 지내고 있으신가요?

가정의 달,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아하!에서는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왔답니다

바로바로바로바로 9기 청소년운영위원들의 소식인데욧~~~!!!

 

 

5월 9일, 아하! 9기 청운위는 서울광장에서 '2015 놀라운 토요일 서울EXPO' 개막행사에 참여하였답니닷

청소년들이 보다 즐거운, 신나는 토요일을 보낼 수 있도록 청운위가 직접 진행하는 '성교육' 부스를 운영하였는데요!!!

 

 

 

 

 

 

아하! 9기 청운위원들이 과연 어떤 내용으로 성교육을 진행했는지 무지무지 궁금하시죠?

참여하지 못해 아쉬워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북적북적 인기 많았던 청운위의 부스운영 현장으로 궈궈궈궈~~~~~~~

 

ㅋㅋㅋ

 

 

 

 

 

짜잔~~~! 아하!의 부스 모습이예요

어떤 것들이 눈에 띄시나요???

 

아하!센터는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과 서울시민들을 위해

맞춤형 성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닷 :D

 

 

 

 

다양한 주제로 판넬을 제작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모으기도 하였고

 

 

임신체험복 입기, 아기인형 안아보기, 태아모형과 사춘기 관련 용품도 살펴보기도 진행하였지요

 

 

그리고 깜짝 이벤트로 사춘기 성지식 스피드퀴즈도 진행하였답니다

참여해준 청소년들도! 진행하는 청운위들도! 정~~~말 재미있었답니다 :D

 

 

 

뜨거운 햇볕 아래서 아주 열심히 해준 9기 청운위들의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열심히 준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면서

9기 청운위들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얼마나 많은 걸 느꼈는지 청운위들의 이야기를 공유해드릴게요

 

 

'성'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재밌었고,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관심을 준 것이 좋았다.

작년에는참여하는 형식으로 엑스포를 접했는데 이번에는 직접 교육하고 진행하는 것이라 재밌었다.

사람들이 교육을 할 때 장난식의 질문이 아닌 진지한 질문들을 해주고 옆에서 함께 한 위원들이 도움을 많이 줘서 좋았다.

 

작년에도 참여를 했었는데 참여를 해서 돌아다니는 것 보다 직접 교육을 하는 게 더 재밌었다.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한 게 좋았다. 어린 친구들이 와서 임신 체험 복을 경험하고

부모님께 대단하다고 하며 감사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다.

 

참여하다 보니 우리 아하!센터가 어떤  가치관으로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다.

참여해 준 많은 분들이 판넬에 적힌 성교육과 관련된 질문들과 내용을 보며

현재의 성교육이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은 것 같았다.

또한 아하!센터가 어떤 곳인지 알릴 수 있어 좋았다.

 

작년에는 놀토엑스포의 참여자였는데, 이번 엑스포에서 청운위로 부스를 운영하여 활동하니 자부심을 느껴 좋았다.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교육 형식의 부스를 운영함으써 나 또한 더 많이 알게된 것 같다.

처음 성을 배웠을 때는 부끄러운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알면 알수록 꼭 알아야 되는 것 이라고 느꼈다.

 

짧은기간 동안 함께 엑스포를 준비하였는데, 이렇게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좋았다.

시민들에게 직접 교육을 하는 경험이 색다르고 재미있었다.

 

아하!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9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참잘했어요

 

 

 

 

더불어, 9기 청운위들을 응원해주기 위해 아하!센터 봉사동아리 '여우사이'가 찾아와 주기도 했답니다!

 

 

 

 

여우사이 회원들 덕에 청운위들이 더욱 으쌰으쌰 할 수 있었다능!!

홧팅2 

 

 

 

 

 2015 놀라운 토요일 서울EXPO 개막행사에 아하!센터와 함께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말씀 드리며~~~

앞으로의 9기 청운위 활동도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릴게용

안뇽~~~~~~~~!!!

Bye

 

 

글, 사진: 교육사업팀 장윤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