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에는 어떤일이?/그곳에 아하가 있었다!

아하! 자원상담원과 함께하는 힐링 프로젝트 ②

아하! 자원상담원과 함께하는 힐링 프로젝트

- 사이버 상담지기 워크숍편-

 

 

 

 

봄냄새 폴폴 나는 516~17.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상담실에서 사이버상담을 책임지고 있는

사이버 상담지기와 남산으로 워크숍을 다녀왔어요.

 

아하! 사이버 상담지기는

아하! 센터 홈페이지 공개/비공개 상담 게시판과

십대 인터넷 쇼핑몰 소녀나라지식상담소에서 성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상담을 원하는 많은 이들에게 보다 의미있는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상담원이 소진되지 않도록 함께 사례나눔도 하고

에너지 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그래서 이번 워크숍에서는

영화 인간중독을 본 후 사랑과 성, 성행동에 대해 토론해보기

사이버 상담지기의 소속감과 친밀감 높이기

사이버 상담 자원활동에 대한 비전 찾기

자연과 하나되는 쉼을 경험하기 등을 진행했습니다.

 

 

 

 

 

사이버 상담지기의 후기를 들어보실까요 ^^?

 

신규 사이버 자원상담원과 상담팀 실무자들과 더 잘알게되는 좋은 시간이었다.

늘 함께하던 상담원들과 다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좋았다.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상담원들이 직접 워크숍 컨셉과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것이 의미있었다.

사이버 자원상담 활동을 하는 에 대해 돌아볼 수 있었다.

지금까지 진행해온 상담활동에 대해 점검할 수 있는 기회였다.

 

 

 

 

 

1365일 쉼없이 사이버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아하! 사이버 상담지기가

오늘도 기운차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응원보내주세요 ^^*

 

 

 

글. 상담사업팀 양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