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여자가 혼전 성관계 한 것을 알게 되면...

작성일 : 11-10-12 13:12             
남자들이 여자가 혼전 성관계 한 것을 알게 되면...
글쓴이 : 아하지기 (61.78.145.50)  조회 : 118  
 


여자들이 결혼을 하고 나서 남자들이 여자가 혼전 성 관계를 한 것을 알게 되면 화나지 않을까요? 순결하지 않다고 싫어하지 않을까요?
- 고1 여학생


질문에 대해 단도직입적으로 대답하자면, 화내고 싫어하는 남자도 있을 수 있습니다(반면 안 그런 남자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자의 성 관계 경험에 대해 연연해하고 불편해하는 남자라면, 그는 결혼하여 삶을 같이 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일 수 있어요. 왜냐하면 자신만의 생각의 틀에 갇혀 여자에게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이죠. 

혼전 성 관계, 순결에 대한 얘기들은 남자들로 하여금 성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갖도록 만들고 있으며, 여자들을 위축시키고 고민하게 하고 있습니다. 혼전 성 관계, ‘순결’ 등에 담겨 있는 ‘불순한’ 의도에 대해 함께 살펴봅시다~


첫째.
왜 성 관계 경험에 대한 질문은 여성들에게만 향하고 있을까요? 왜 순결에 대한 얘기 대부분은 남자에게 해당이 안 되는 걸까요?
 
남자의 혼전 성 관계, 순결에 대한 질문은 거의 없지요. 남자들은 “혼전 성 관계 한 걸 상대방이 알면 어쩌죠?” 라고 절대 묻지 않습니다. 또한 “성 관계 경험이 있으면 OOO하다던데...” 같은 질문도 대부분은 남성이 아닌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죠.

여자들은 남자가 혼전 성 관계 한 것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불이익을 받을까봐 걱정하고 있는데, 남자들은 혹은 우리 사회는 이렇게 위축되어 있는 여성들의 불안함을 모르고 있는 걸까요. 아님 알면서도 이용하는 걸까요.
 
둘째.
남자는 여자의 혼전 성 관계 경험 여부를 알 수 있을까요? 

우선, 신체에 드러나는 징후는 없습니다. 일부에선 여성에게 있는 “처녀막”1)으로 인해 첫 성기 결합 성 관계 시 여성에게 출혈이 있다는 얘기를 하고 있지만, 정확하지 않은 정보랍니다. 성 관계를 경험한 주변의 여성들에게 물어봤더니, 첫 성기 결합 성 관계 시 혈흔이 없었다는 사례들을 꽤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여자의 성기 결합 성 관계 경험 여부를 물리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2) 여성 스스로 자신의 경험을 얘기하지 않는다면 전혀 알 수 없죠. 아무리 친밀하고 의지하는 사이라도 모든 사실을 고백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개인의 성 경험은 공유하지 않아도 되는 지극히 사적인 영역이므로, 자신의 경험을 알리고 싶지 않다면 얘기하지 않아도 됩니다.


‘순결’이란 도대체 무엇일까요? 단순히 성 관계 경험이 있으면 순결하지 않은 건가요? 
여성의 성 경험에 대해서만 얘기하는 순결은 도대체 왜? 누구를 위해 필요한 걸까요?
성 관계 경험 유무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순결’이 유포하고 있는 얘기들은 우리가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교육사업팀장 이목소희



1) 질 입구에 존재하는 피부 조직에 붙인 “처녀막”이란 이름은 여자의 성 관계 경험이 있고 없고 여부를 몸의 일부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잘못된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질근육 혹은 질주름으로 바꿔 사용하는 시도를 하고 있답니다.

2) 초대 성학회 회장 김원회 교수의 글 중 - “필자는 평생을 산부인과 의사로 지내오며 수많은 여성들을 진찰했었는데, 솔직히 출산 경험이 없는 여성에서 처녀와 비 처녀를 자신 있게 구분할 수 없음을 고백한다. 게다가 숫처녀라도 첫 경험 때 피 안 나오는 경우가 적지 않고, 처녀막 복원술로 속이기도 하고 때로는 인공혈액을 임시로 붙이는 경우도 있으므로 아마추어들이 이를 감별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헛수고임을 말해둔다. 성 관계 때 반응하는 태도 또한 얼마든지 상대를 속일 수 있는 것이므로 아무 소용이 없다.” (2011년 7월 4일 cnb저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