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남자가 경험이 많으면..?

작성일 : 10-11-20 17:32             
왜 남자가 경험이 많으면..?
글쓴이 : 아하지기 (119.196.213.175)  조회 : 504  
 


왜 남자가 경험이 많으면 기술이 좋은 거고 여자가 경험이 많으면 걸레??


어떤 경험을 얘기하는 걸까요? 
뒤이어 걸레라는 표현이 있는걸 보니 성관계에 대한 통념들에 대한 질문인 것 같습니다. 그럼 걸레라는 표현의 의미부터 알아볼까요?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성관계를 많이 해 본 여자를 더러운 ‘걸레’에 빗대어 비난하고 부정하는 표현의 은어입니다.

성관계 경험과 관련해 여자들에 대한 부정적인 은어들이 많은 반면 남자들에 대한 표현들은 학생의 질문처럼 긍정하거나 지지하는 내용의 표현들이 많습니다. 남자들은 왜 여자와 달리 성경험이 많으면 멋져 보이고 진정한 남자인 것처럼 보여 지고, 인정받는 것처럼 느껴질까요?

우리가 이런 질문들에 대해 알아보려면 가장 먼저 우리 사회에서 남자와 여자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그 시선에 대해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가 보는 다양한 매체들은 수많은 광고를 통해 남자들의 성적인 능력이 남자들의 진정한 능력인양 남자의 성기를 키우는 광고나 정력제 광고 등 성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선전을 줄곧 해대죠. 

비단 대중매체의 영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까지 그런 능력을 가지지 못하면 진정한 남자가 아니라는 듯이 뿌리 깊은 농담들이 통용됩니다. 그래서 많은 남자들은 이런 능력을 가져야지만 진정한 남자라고 생각 하게 된 거죠. 또한 그런 능력들을 다른 사람에게 어필해서 내가 진정한 남자임을 알리려고 합니다. 특히 같은 남자집단 안에서의 인정을 받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게 되는 거죠.

그렇다면 여자들은 어떨까요? 여자들은 반대로 가녀린 몸에 항상 순수, 조신, 순결한 모습을 보여야 진짜 여자인 것처럼 보여집니다. 성에 대해서만은 무지해야만 그 순정을 인정받을 수 있는 모습으로 거듭난 것이죠. 사회에서 만들어진 여성관이 청소년들에게도 그대로 이입되어 성경험과 관련된 이중 평가가 나타나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이런 사회에서 성관계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여자와 남자의 입장이 다를 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하지만 남자들이라고 이런 편견들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오히려 이런 압박들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가며 힘들어 하기도 하고, 원치 않는 상황에서 동류집단들과 어울리기 위해 선택하게 되는 상황들 안에서 고민하게 됩니다.

이런 강요당하고 불편한 생각들이 생기는 것이 과연 건강한 문화인지 친구들이 한번 정도 생각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 글을 읽는 우리 친구들부터라도 자신의 성에 대해 좀 더 많은 고민을 해보고 남들에 강요당하는 성이 아닌 자신의 성을 떳떳하게 말 할 수 있는 노력을 하다 보면 ‘남자이기 때문에~, 여자이기 때문에~’ 라는 말보다는 한사람 개개인의 성을 존중해 줄 수 있는 사회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교육사업팀 황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