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십대의 물결/SQ? @ㅁ@ SA! (구 쪽지질문)

남친이 튕김ㅋ 얜 뭘까요

작성일 : 09-11-30 21:57             
남친이 튕김ㅋ 얜 뭘까요
글쓴이 : 아하지기 (112.149.189.159)  조회 : 533  
 


남친이 튕김ㅋ 너무 심함 내가 싫어서 그런 건가? 200일 다 되가는데 손도 못 잡아 봄ㅋ 얜 뭘까요... 병 신 남친
- 중3 여학생


아... 속상하겠다. 남친과 손도 잡으면서 좋아하는 마음을 나누고 싶은데 남친이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정말 서운한 맘이 들겠죠. 

스킨십! 말만 들어도 설레고 므흣해지는 사람이 있지만, 불편함과 어색함이 먼저 떠오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어요. 그런데 스킨십이라는 거, 내가 친하고 편하게 생각하는 사람들과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거예요. 꼭 사귀는 사이에서만 이뤄지는 건 아니랍니다. 가족, 친구, 선생님, 심지어 어여쁜 동물까지... 내가 불편함을 느끼는 대상과는 절대 할 수 없는 거죠. 

스킨십은 어떤 관계에 있는 대상과 하느냐에 따라 표현과 느낌이 다를 수 있어요. 특히 사귀는 사이에서 이뤄지는 스킨십은 따뜻하고 편한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설렘이나 긴장감을 줄 수도 있어서 더 조심스러워야 한답니다. 그리고 스킨십은 말이 아닌 몸으로 표현하는 것인데, 사람마다 몸 각각의 부분이 느끼는 감각이 다르답니다. 예를 들면 “가슴이 닿는 게 어색해서 포옹하는 건 싫어~”, “손에 땀이 나서 손잡는 거 불편해~”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이렇게 사람마다 다른 몸의 느낌은 개개인의 스킨십에 대한 생각과 좋아하는/싫어하는 스킨십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원인이 돼요. 따라서 남자라고 모두 스킨십을 좋아라하며 스킨십에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아니에요. 또한 스킨십은 만난 기간과 비례해서 진도(?)를 나가야 하는 것도 아니고요. 

그런데 남친은 왜 “튕기는” 걸까요? 손잡는 게 부끄러워서? 스킨십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손잡기를 싫어해서? 스킨십 하고 싶은 마음을 전혀 느끼지 못해서? 등등... 어떤 이유가 있을 수 있겠죠. 그렇지만 결국 남친의 마음을 알고 싶다면 함께 얘기를 나눠야 해요.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느끼고 싶은 느낌이 무엇인지 적극적으로 표현하세요. 그리고 남친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들어주세요. 사귄다는 것은 서로에 대해 살펴주고 서로의 생각을 들어주고 이해해주는 것을 의미하니까요. 

자~ 이제 대화를 나누려고 시도해 보세요. 좋아하고 아껴주는 사이일수록 서로 소통하고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교육사업팀 이목소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