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왜 꼬추 크기가 자존심인가요?

작성일 : 11-05-02 01:44             
남자는 왜 꼬추 크기가 자존심인가요?
글쓴이 : 아하지기 (121.162.1.120)  조회 : 187  


남자는 왜 꼬추 크기가 자존심인가요?
- 고1 여학생

 
도대체 남자들은 왜 음경 크기에 대한 관심이 많은 건가요? 여기저기에서 발견할 수 있는 광고만 봐도 음경 크기에 대한 얘기들은 많이 있죠.

<인터넷 사이트 광고>

또래의 남자 청소년들도 음경 크기에 대한 질문을 종종 한답니다. 대개 음경의 길이, 굵기 모양 등에 관심이 많아요. 남자들에게 물어보니 적어도 한번쯤은 자신의 음경 크기에 대해 고민해본 적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음경의 크기가 남자들 사이에서 고민과 화제인 것은 분명한 사실인 것 같아요.

그런데 좀 더 구체적으로 얘기해보면 이러한 고민이 근거 없는 사실에 의거한 것이라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음경의 크기가 ‘성적인 능력’과 관련이 있다는 생각이 지배적인데, 정말 편견에 지나지 않는 얘기들이지요. 성적인 욕구, 발기 등은 음경의 크기가 아닌 개인의 상황과 느낌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에요. 또한 성관계 시 음경이 크면 상대방이 더 좋아할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기도 한데, 성관계시 상대방이 어떤 느낌을 좋아하는지 묻지도 않고 판단하는 ‘자신만의 생각’인거죠. 많은 과학보고서들에서는 성관계할 때 상대의 음경 크기에 별로 개의치 않는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성관계를 포함한 성적행동의 만족감에 영향을 주는 것은 서로의 소통과 교감이지요. 

음경의 크기는 어디까지나 음경의 크기일 뿐이에요. 어떤 사람이 되는가는 음경의 크기가 아닌 생각과 마음의 크기와 관계있는 거죠. 근거 없는 생각과 소문들에 신경 쓰지 말고 스스로에게 당당한 모습이 ‘진짜 자존심’ 아닐까요. ^^

 
[부록] 음경 크기에 대한 진실

1. 발기하지 않은 음경은 상태에 따라 크기가 다릅니다. 긴장해 있거나, 추위를 탈 때, 또는 초조한 마음이 들 때는 음경이 작아집니다. 마음이 느긋하고, 기온이 따뜻하면 음경이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발기하지 않았을 때 음경의 평균 크기를 아는 것은 어렵습니다.

2. 발기 전의 음경 크기와 발기한 상태의 크기는 연관성이 없습니다. 발기하지 않았을 때의 음경 크기가 어떻든 간에 발기하면 대부분의 음경 크기는 비슷해집니다.

3. 음경은 어디에서 보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입니다. 위에서 내려다 볼 때와 옆에서/앞에서 볼 때는 당연히 달라 보이게 마련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것이 더 작은 것 같다고 착각할 수 있습니다.

4. 야동, 야사 등에 나오는 발기된 음경을 보고 비교하곤 하는데, 그렇게 비교하는 것은 어처구니없는 행동이랍니다. 왜냐하면 카메라의 각도와 위치에 따라 달라 보일 수밖에 없으며, 성표현물에서 음경을 최대한 크게 보이게 하여 관심을 끌려고 한다는 사실은 우리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는 얘기입니다. 


[참고]
- 미치도록 궁금한 남자의 몸, 아레아 마다라스 지음/권진욱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 사춘기 소년, Geoff Price 지음, 걷다출판사.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교육사업팀장 이목소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