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에는 어떤일이?/그곳에 아하가 있었다!

'마성캠프' 2차가 진행되었습니다!

 

 

"남자청소년 주말 성교육 캠프 - 마성캠프" 2차가 10월 12일(토)-13일(일)에 아하!센터에서 진행되었답니다:D

이번 2차캠프는 남자청소년 17명과 함께 했는데요,

1차 때보다 더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성공리에 마치게 되었답니다~^^

1박 2일 동안 남자지도자와 함께 성에 대한 궁금점을 해소하고, 자유롭고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시간 가졌습니다.

기본 성교육 뿐만 아니라, 남자양육자와 함께 소통능력과 자기표현력을 키우는 몸동작 프로그램,

스토리텔링을 통한 다름과 차이 감수성 키우기, 은밀하게 위대하게 남자끼리 Talk 등의 프로그램이

 재미나게 진행되었습니다!

 

즐겁고, 솔직하고, 뜨거웠던 1박2일 캠프의 현장 속으로 떠나보실까요?

 

 

 

▼ 오리엔테이션

 

 

어색어색 민망민망 부끄부끄

처음 만난 친구들, 선생님들과 친해지기 위한 게임 중~

 

 

▼ 아하! 섹슈얼리티

 

 

스피드 퀴즈를 통해 정확한 성지식을 배우고 있어요~!

 

 

ㅎㅎㅎㅎ 너무 재미있어용~

 

 

우와 임신체험복도 입어보았어요! :)

 

 

▼ 움직이기 느끼기 소통하기

 

 

남자양육자, 남자지도자와 함께하는 활동 프로그램이예요

앞 사람은 눈을 감고 뒷 사람이 길을 안내해주고 있어요

파트너를 믿고 의지하기!

 

 

짜잔~ 무슨 활동일까요?

궁금하시다면 마성캠프에 참여해 주셔요^^

 

 

다같이 모여앉아 소감을 나누고 있어요

 

 

▼ 스토리텔링

 

 

우리조는 어떤 순서로 이야기를 만들어볼까?

 

 

우리조의 스토리는~~~!

 

 

▼ 은밀하게 위대하게 남자끼리 Talk

 

 

쉿~! 우리들만의 비밀이야기예요

 

 

다같이 모여서 무슨얘길 나누고 있을까요?

 

 

냠냠 우리가 직접 만드는 간식^^

 

 

▼ 안녕, 그리고 또 다른 시작

 

 

1박2일을 마무리하는 시간이예요~

 

 

반갑고 즐거웠습니다:D

 

▼ 단체사진

 

 

다음에 또 만나요~ 바이바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남자청소년들이 활~짝 웃고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D

마성캠프 참여 후 소감을 들어볼까요?

 

 

 "남자끼리 이야기 나눈 것이 매우 재밌었고 만족스러웠다"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

 "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궁금증을 풀 수 있어 좋았다"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임산부 체험도 하고, 퀴즈도 풀면서 한걸음씩 알아갔다"

 "선생님들이 친절하시다"

 "좀 더 성숙해진 것 같다"

 "독특한 자기소개 시간이 재미있었다"

 "숙소가 매우 좋았다. 바로 옆에 아하!센터가 있어 가기도 편했다. 프로그램 하나하나가 재밌게 준비되어 좋았다"

 "정말 즐거웠고 다음에 또 오고싶다"

 

 

 

마성캠프에서는 청소년교육 뿐 아니라, 양육자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답니다^^

양육자교육은 추가참가비 없이 제공해 드리는 프로그램이예요!

남자양육자는 건강한 성 발달의 조력자 되기 훈련 및 남자청소년과 함께하는 몸동작 프로그램을,

여자양육자는 남자청소년의 성문화 및 성발달 이해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정이 되신다면 함께 참여해 주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실거예요:D

이번 2차캠프에서는 토요일 오전에 남자양육자 교육을,

일요일 오전에는 여자양육자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 남자양육자 교육

 

 

▲ 여자양육자 교육

 

남자청소년을 양육하면서 겪었던 고민들, 에피소드를 공유하며 남자청소년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해주신 양육자분들의 소감도 들어볼까요?

 

 

 "모르는 아이들과의 신체접촉 및 대화를 통해, 중학생들의 생각을 약간아니마 이해할 수 있었다"

 "아빠들간의 대담프로그램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

 "아이들에 대해 이해하고 싶다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몸으로 마음으로 교감할 수 있었던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부모들끼리의 대화를 하면서 내가 미처 인지하지 못한 부분을 깨닫게 되어 좋았다"

 "대화가 부족한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

 "속으로만 앓는 것 보다는 있는 그대로 이야기하고 성에 대한 좋은 정보는 얻는데 좋은 것 같다"

 "아이가 하는 행동이 보편의 것이며, 건강한 증거라는 말씀이 위로가 되었습니다"

 "어렴풋이 알고있는 지식과 고민들을 나눌 수 있고, 조언 받을 수 있어 좋았다"

 "청소년 남아를 아이 개인존재로 봐야한다는 것, 아이를 떠나 엄마(나)의 인생을 찾아라"

 

 

마성캠프는 앞으로 총 2회의 캠프가 더 남아있습니다.

"3차 11월 8일(금) - 9일(토) / 4차 11월 16일(토) - 17일(일)" 에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마성캠프 신청에 대한 문의는 아하!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 관련 : https://www.ahacenter.kr:46165/network/notice/23389 )

 

글. 교육사업팀 장윤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