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소년성문화공론장> 청소년 성문화에 대해 할 말 많은 10대를 찾습니다!

지난 주말 오픈채팅방 ‘성성(性)정보톡’에서는 ‘외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겉모습 중심으로 평가하는 사회분위기 속에서 각자 일상에서 외모의 비중은 얼마나 되는지, 외모로 받은 차별적 경험들, 그리고 자신의 외모에는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 또한 지금이 2021년이 맞는지!! 세상에! 학교교칙에 남아있는 인권 침해적인 조항에 분노하며, 이를 바꾸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또 이런 규칙에 대해서 성별에 따라 인식하고 있는 차이점도 발견할 수 있었어요. 나아가 화장은 언제쯤?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답니다.

짧지만 의미있던 성성(性)정보톡에서의 아쉬움은 자주zoom에서 채운다!!!

 

★자주zoom이 뭐나구요??

줌을 활용한 자(기)주(장)방을 줄인 말로 자신의 의견을 자신있고 당당하게 말하기 위한 의미입니다. 또한 자주 보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라는 뜻으로 10대 성문화에 대한 의미있는 이야기장으로 마련하였습니다.

오픈채팅방에서 넘어와 본격적으로 ‘외모’를 둘러싼 우리사회의 외모를 둘러싼 문화들을 살펴보고 그에 대한 나만의 언어를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 누가: 청소년 페미니즘 네트워크 '위티'의 양지혜님

* 대상: 성문화 이슈중 외모에 대해 자기주장을 원하는 10대라면 누구나

* 일시 : 4월 24일(토) 오후 2시~4시

* 장소: 줌을 활용한 비대면 모임(당일 휴대폰으로 링크 전송)

* 비용: 무료

https://forms.gle/GSzma2ctMEVGBdw76

->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 성문화 공론장은 청소년이 존중받고 지지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입니다. 어떤 활동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카드뉴스 홍보지 13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