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에는 어떤일이?/아하!공지사항

한컷으로 꿈꾸는 성평등한 세상!, "성평등한컷 공모전"

한컷으로 꿈꾸는 성평등한 세상!성평등한컷 공모전

 

 

아하!센터는 지난해 이어 2018년 "청소년이 만드는 성평등한컷 공모전"을 진행한다. 서울시의 "2018 마을 속 성평등학교 만들기 사업"과 함께 진행하는 본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개성이 담긴 성평등한컷을 통해 성평등에 대한 청소년의 이야기를 모아내고, 보다 청소년 친화적이고 성평등한 성교육 현장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성평등한컷 공모전은 8월 31일(금)까지 접수를 마감하려던 계획을 변경하여 좀 더 많은 서울시 청소년들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9월 26일(수)까지 접수 마감기한을 연장했다.

 

9월 26일(수)에 공모작품 접수를 마감하면, 곧바로 작품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작품심사에는 청소년의 주체적인 성문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는 청소년 성문화 활동가 5인(지난 공모전 수상자, 아하!센터 청소년운영위원, 동아리 대표자, 청소년 성문화 활동 단체 대표자 등)과, 섹슈얼리티 전문가 5인(젠더전문가, 문화평론가, 디자이너 등)이 참여한다.

 

 

2017 성평등한컷 공모전 작품심사 현장

 

 

공모전 심사결과는 10월 8일(월)에 발표 예정이다. 7컷의 수상작을 공개하고, 아쉽게도 수상하지 못한 작품들 역시 공개할 예정이다. 그리고 10월 27일(토)에는 성평등한컷 공모전 수상자와 청소년들이 함께 나누는 토크콘서트, 공모전 수상작으로 구성한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7 성평등한컷 공모전 토크콘서트, 전시회

 

 

"청소년이 만드는 성평등한컷 공모전"은 빠르게 변하는 우리사회 성문화 속에서 청소년의 성평등 인식을 읽어내고 성평등에 대한 청소년의 목소리를 나누는 장을 만들 것이다. 성평등에 대한 청소년의 목소리로 보다 청소년 친화적인 성교육이 만들어지고 더 나아가 정책마련에도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길 기대한다.

 

9월 26일(수)까지 접수기간을 연장한 만큼, 좀 더 많은 청소년들이 본 공모전에 참여해 성평등한컷으로 자신의 생각을 나눌 수 있길 바란다. 청소년의 다양한 성평등한컷이 모인 성평등한컷 공모전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평화롭고 평등한 성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