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십대의 물결/10대들의 성(性) 이야기

10대 임신.. 청소년 생각은??

작성일 : 06-08-04 12:14     
10대임신..청소년 생각은??
글쓴이 : 아하지기  조회 : 532  

 

10대 임신에 관한 청소년들의 생각은 조금 관대한 편으로 변해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미래에 대한 계획 등은 확실하게 생각하고 있는 아이들이 대부분이다. 

영화 “제니 주노” 라는 영화에서 10대 임신을 그렸었는데 그 영화에서는 양가의 부모님들이 모두 찬성을 하고 학생의 신분에서 결혼 까지 하며 남자 측에서 여자와 함께 산부인과에 가는 등 책임을 확실히 지는 모습으로 그려졌는데, 실제 아이들은 이 영화를 보면서 큰 공감을 하지는 못했다. 

요즘 청소년들도 10대에 임신을 하게 되는 것은 많은 희생과 노력과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주위의 친구들은 “제니 주노” 영화를 보고 어이없다는 말을 나에게 많이 했다. 

그것은 10대의 임신이 그리 좋지 못한 시선을 받는 사회에서 그렇게 쉽게 결혼을 하고 산부인과를 가는 일들이 쉽지 않다는 것을 10대 청소년들은 알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때문에 요즘 청소년들은 성관계를 하더라도 임신의 경우를 먼저 생각한다. 친구가 성관계를 했다고 한다면 아마 나는 피임은 확실히 했냐고 질문을 할 것이다. 

청소년들 사이에서 성관계가 관대해져가는 만큼 피임을 확실히 해야한다는 생각들은 점점 커지면서 피임법에 대한 관심들이 늘어가고 있다. 

그리고 10대 청소년들에 임신에 대한 생각은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다. 임신을 한다는 것은 생명의 탄생을 의미하기 때문에 책임을 져야한다는 생각은 확실하게 가지고 있는 것이다. 

어떤 청소년은 성관계를 하는 것은 상관하지 않지만 임신을 해서 아이를 키울 능력과 책임이 없다면 피임을 확실히 하던지 성관계를 아예 하지말라고 말하는 청소년들도 있을 정도로 요즘 청소년들이 10대 청소년의 임신에 대해 비관적으로 생각하거나 무책임하게 행동하면 안 된다는 생각들은 하고 있는 것이다. 

요즘 청소년들은 10대 임신에 관한 생각은 성관계를 하는 것은 말리지 않겠지만 아이가 생겨서 책임을 질 수 없다면 확실하게 피임을 해야하며 어린 청소년들이라도 아이의 미래에 대한 책임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아하! 청소년 성교육 또래지도자 클럽 서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