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0일 동안 못하면 승천한다는 게 사실?

작성일 : 10-08-02 12:38             
10000일동안 못하면 승천한다는 게 사실?
글쓴이 : 아하지기 (180.229.101.12)  조회 : 363  



10000일 동안 못하면 승천한다는 게 사실?
- 고1 남학생


“못한다.” 무얼 못한다는 의미일까요? 구체적으로 적어주지 않아서 무엇에 대한 얘기인지 궁금해요.

짐작으로는 성관계에 대한 얘기가 아닐까 싶은데, 맞나요? 아니면 연애 얘기일까요?(저의 추측과는 다른 의미를 가질 수도 있겠지만, 제가 만났던 십대들의 생각을 반영해보면 성관계 혹은 연애에 관련한 얘기인 것 같아요.)

10000일을 햇수로 계산해보니 27년 4개월 정도의 시간이네요. 그렇담 27세가 되면 적어도 성관계나 연애 경험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겠죠? 경험이 없는 사람은 승천昇天(하늘로 올라간다는 의미, “용이 승천한다.”고 할 때 주로 사용하는 표현이지요.)한다니 재미있는 생각이군요. 10000일이라는 기준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도 궁금해요.

그런데 그거 알고 있나요? 성관계나 연애를 하는 시기는 정해져있지 않아요. 더군다나 성관계와 연애는 혼자 결심한다고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하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되는 것은 더더욱 아니지요. 나와 상대방의 마음이 통하여 합의했을 때 성관계 혹은 연애가 가능해지는 거죠. 사실 언제 하느냐는 중요하지 않아요.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거예요.

그리고 성관계를 해봐야한다는 생각은 대개 남자들에 해당하는 얘기인 것 같아요. 여자들이 그런 얘기의 당사자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지요. 생각해봐요. 오히려 여자들은 성관계 하지 말라는 얘기를 더 많이 듣지 않을까요?

연애에 대한 얘기도 다시 생각해보면 좋겠어요. “모태솔로”임을 서러워하고 자책하는 친구들을 종종 만나게 돼요. 그런데 반드시 연애를 해야 한다고 정해져있지 않잖아요. 연애를 하지 않으면 능력이 없고 모자란 것처럼 얘기하는 ‘커플중심주의’에 대해 비판하고 문제제기해야 하지 않을까요?

제 주변에는 27세가 지났어도 연애 경험이 없는, 혹은 성관계를 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어요. 그들은 ‘승천’하지 않고 멀쩡하고 잘 살고 있답니다. 오히려 자신의 일과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뚜렷한 주관을 갖고 멋지게 살아가고 있거든요.

“나이가 몇인데 아직 못 해봤어?”라는 주변의 반응들. 그런 얘기들로 압박을 받아 서둘러서, 떠밀려서 하게 되는 경험이 과연 좋을까요?

나이는 나이일 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인생의 매순간들을 경험할 때 정말 중요한 건 ‘언제’가 아니라 ‘어떻게’랍니다.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교육사업팀장 이목소희


  • ㅋㅋㅋㅋㅋ 2013.05.09 13:52 ADDR 수정/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 안 남았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착하게살자운동본부 2018.05.06 01:10 ADDR 수정/삭제 답글

    9,500일 모태쏠로입니다! 10,000일을 향해 더욱 전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