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에는 어떤일이?/그곳에 아하가 있었다!

아하! 춘계 상담지기 워크숍

작성일 : 11-05-02 12:01             
아하! 춘계 상담지기 워크숍
글쓴이 : 아하지기 (124.62.1.6)  조회 : 168  

상담사업팀 

봄꽃이 만발하면 아하! 전화 자원 상담원들의 모습은 분주해지기 시작합니다. 올해 상담을 시작하는 신규 전화 자원 상담원들과 함께 하는 춘계 상담지기 워크숍 때문입니다. 

4월 14일 드디어 기다리던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2007 북악산 둘레길이 시민에게 개방된 이후 말로만 듣던 북한산 둘레길의 한 코스를 상담지기들과 함께 걸었습니다. 창의문에서 출발해 천 여개의 계단을 오르며 앞에서 이끌고 뒤에서 밀어주는 모습은 우리 전화 상담지기의 역사를 보여주는 모습과도 같았습니다. 

북악산 둘레길을 오전에 돌아보고 오후에는 신촌으로 달려가 <어둠 속의 대화> 전시를 체험하였습니다. 한나절에 몸으로, 마음으로, 함께 하는 시간을 갖게 된 전화 자원 상담원들은 짧은 시간에 알찬 코스가 무척 마음에 든다고 하셨답니다. 

전화 자원 상담원들의 국제여성영화제에 대한 관심이 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영화를 보고 토론을 할 수 있는 자리까지 마련하여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을 함께 관람하고 영화를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4월 28일 오전 스터디 모임에서 가졌습니다. 

한편, 4월 2일과 4월 18일에는 사이버 자원 상담원들이 사례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모임을 가졌습니다. 


아하! 청소년성문화센터
상담사업팀 위창희
정리 이도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