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십대의 물결/아하! 청소년 활동

아하! 체험형 성교육 후기 <중학생편>

안녕하세요!! 아하!지기입니다.

2014년 막바지를 달리고 있는 중3~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인

 '섹슈얼리티 지도그리기'  소감을 함께 나누려 해요!!

11월~12월까지 많은 중3학생들이 방문하였답니다^^*

십대 청소년들이 아하!센터 체험형 성교육  '섹슈얼리티 지도그리기' 프로그램에서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궁금하시죠?

 

한번 보실까요?!!!>_<

                                                                                                                                                                             ( 5점 척도 기준이랍니다.)

내용

              만족도

  남

  여

  통합

1) 전반적인 프로그램이 만족스러웠다.

  4.4

  4.4

  4.4

2) 매개자는 교육생의 질문에 대한 대처 및 태도가 성실했다.

  4.5

  4.6

  4.5

3) 다른 성교육보다 만족스러웠다.

  4.5

  4.5

 4.5

4) 성별을 이유로 차별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4.5

  4.6

 4.5

5) 상대방을 존중·배려해야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4.6

  4.6

 4.6

 

남학생, 여학생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네요~

그렇다면 중학생들이 어떠한 이유에서 위와 같은 만족도가 나왔는지

'살짝쿵' 들여다 보실까요?

 

 

 

-프로그램의 구성 내용이 알차고 성에 대한 궁금증을 확실하게 해결해 주어서

-다른 성교육에 비해 소통도 자유로웠고 여러가지를 알 수 있었다.

-지금까지 했던 성교육 중 가장 만족스럽고 시간이 얼마든지 간에 많은 것을 배웠기 때문에

-전에 받았던 성교육과 다르고 체계적이다.

-올바른 성을 잘 가르치시는 것 같고 재밌었다.

 

 

-학교에서 TV로 배우는 것보다 더 이해가 잘 된다.

-교육과정이 구체적이었기 때문에

-일단 선생님께서 재미있게 수업하셨고, 다른 성교육에 비해 딱딱하지 않고 여러가지를 알 수 있게 되었다.

-평소엔 터놓고 할 수 없는 얘기를 해서

-학교에서와는 다르게 더 정확하고 구체적인 내용

 

 

 

-성이 소중한 것을 느꼈다.

-성에 대한 궁금증이 풀렸고 지루하지 않아 좋았다.

-내가 알지 못하는 것도 알고 존중, 배려하는 것을 알게 되서 좋았다.

-마음에 와 닿았다.

-다음에도 와서 교육 받고 싶다.

-선생님께서 너무 친절하시고 재밌으셔서 시간 가는줄 모르게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던것 같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오고 싶다♡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우리들의 호기심을 해결시켜준것 같다.

-아하센터에 교육받으러 온다고 생각할 때 무엇을 배울지 궁금했는데

 와서 교육을 들으니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식을 알려주었다.

-여기서 교육 받은 것 중 어느 하나 새롭게 배우지 않은 것들이 없었다. 내몸을 더 소중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WOW! 중학생들의 깨알같은 느낌과 소감이였어요~

혹 시즌2가 돌아오길 바라시나요?^^* 그렇다면.................~

더욱더 풍부한 후기들을 가지고 <고등학생편>으로 돌아올께용^^*

 

 

 

 

 

글, 사진: 교육사업팀 백남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