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하! 십대의 물결/SQ? @ㅁ@ SA! (구 쪽지질문)

전 20살 넘어서 그걸 하고 싶은데

작성일 : 11-03-31 18:03             
전 20살 넘어서 그걸 하고 싶은데
글쓴이 : 아하지기 (124.62.1.6)  조회 : 196  


전 20살 넘어서 그걸 하고 싶은데 애들은 병신이라고 놀려요 ㅠㅠ  제가 비정상인가요?  
- 중3 남학생


또래들과 다른 자신의 생각이 비정상은 아닌가 고민이군요. 그런데 ‘그거’는 무엇을 의미하는 건가요? 추측해 보건데 성 관계가 아닐까 싶어요. 성 관계를 언제쯤 해야 하는 건지 물어보는 친구들이 종종 있거든요.

성 관계는 언제쯤 해야 좋을까요? (추측이 맞다면) 친구는 20살이 넘어서 성 관계하는 것이 좋겠다고, 자신의 성 행동에 대한 생각을 스스로 정리하고 있군요.

성 관계를 하기에 적절한 시기를 판단할 수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 밖에 없어요. 개인이 성 행동을 결정할 때 영향을 주는 것들은 내가 살고 있는 사회의 성 행동에 대한 허용 정도, (종교가 있다면) 종교적 신념, 주변 사람들(가족, 선생님, 친구들 등)의 메시지와 경험들 등이 있답니다. 

성 관계를 어떤 순간에 누구와 ‘할 것인지/안 할 것인지’는 위의 정보들을 바탕으로 결정하지요. 그 결정은 오롯이 자신만이 할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대해서도 자신이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답니다. 따라서 그 결정을 정상과 비정상으로 나눌 수는 없지요. (성 관계를 하려고 할 때 생각해봐야 할 것들은 게시판 8번 글을 참고하세요.)

그런데 주변에서 만나게 되는 청소년들을 보면, 또래들의 분위기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모습을 발견하게 돼요. 특히 남자 청소년들은 성에 대해 관심이 많고 적극적인 것을 당연시 하는 경향이 있지요. 그렇지 않은 생각을 표현했을 때, 병신, ‘찌질이’, ‘고자’ 라고 치부하기도 하죠.

그러나 자신만의 생각을 가지고, 당당하게 표현하는 친구가 참으로 ‘멋지다’고 느껴져요. 그리고 그러한 생각이 주변의 압력에 휩쓸리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자신의 생각을 버리고 살아간다면, 진정한 내 삶의 주인이 될 수 없겠죠. 당당하고 행복한 성을 누릴 수 있는 열쇠는 자신에게 있기 때문이에요.

앞으로도 자신의 주장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실천할 수 있는 멋진 ‘남자’가 되길 바래요~


아하! 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
교육사업팀장 이목소희